교수소개 교수소개 정보공개 방법 : 포털로그인→종합정보시스템→인사→자기소개등록 공개여부 체크
홍진환
교수소개
성 명 홍진환
소속학부 (과) 경영 전공 마케팅
이메일 jinhong@suwon.ac.kr 연구실 글로벌경상관 801호
연락처 031-220-2457 FAX 미설정
홈페이지 미설정
교수소개
학 력
  • 서울대학교 경영학과 학사
    서울대학교 경영대학원 석사
    일본 히토츠바시(一橋)대학 상학연구과 연구생
    미국 Boston University 경영학박사 수료
    중앙대학교 경영학박사
경 력
  • 국회입법지원위원
    중국 임기대학 교환교수
    옵티멈경영연구원 이사
    엠드림 이사/COO
    DuPont 인재개발부 과장
연구관심분야
  • 마케팅전략, 국제마케팅, 신사업전략, 전략경영
주요논문 (최근 5년간)
  • Yuan, Aixiang, and Jinhwan Hong (2023). "Impacts of virtual reality on tourism experience and behavioral intentions: Moderating role of novelty seeking." Journal of Hospitality & Tourism Research, 10963480231171301.
    김선하, 홍진환, 이훈희 (2023), 정부 R&D지원이 중소기업의 성과에 미치는 영향: 정부 지원을 받은 기업과 비지원기업의 비교분석, 경영학연구, 52(4), 835-862..
    김선하, 홍진환, 이훈희 (2023), 중소기업의 R&D역량과 기업가정신이 혁신활동을 매개로 성과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연구, 45(1), 77-98.
    서옥혜, 홍진환 (2022), 브랜드 팬덤의 구축과 확산 : 팝마트의 사례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40(4), 29-36.
    류스치, 홍진환 (2022), 중국 백주 기업의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중국 백주(白酒) 기업의 마케팅전략 사례 연구: 쟝샤오바이(강소백, 江小白)과 마오타이(茅台)를 중심으로, 상품학연구, 40(2), 55-62.  
    김선하, 홍진환, 이훈희 (2021), 소기업의 R&D역량이 조직역량 및 R&D사업화에 미치는 영향, 중소기업연구, 43(3), 21-42.
    Li, Huaiqin, Seunghee Im and Jinhwan Hong (2020), The Influence of Experience on Online Shopping Familiarity and Purchase Intention,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and Commerce, 16(5), 301-316.
    이창우, 장혜순, 홍진환 (2020), 국내 은행의 비대면 금융서비스 채널 발전사, 경영사연구, 35(3), 87-109.
    Liu, Caixia and Jinhwan Hong (2020), The Effects of Consumer Cosmopolitanism and Consumer Ethnocentrism on Cross-Border E-Commerce, Journal of International Trade and Commerce, 16(3), 43-57.
강의분야
  • 마케팅, 경영전략, 국제마케팅, 인터넷마케팅, 광고론
저 서
  • 코에볼루션:이타적 공진화 - 소셜 네트워크 시대의 트렌드와 미래전략, 한스컨텐츠 (2011)
    경영 MBA - 알기 쉬운 마케팅, 와우패스. (2005,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