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 력 |
-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경영학 박사
International Corporate Strategy MBA, Hitotsubashi Univ., Japan
서울대학교 행정대학원 정책학 석사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학과 학사
|
경 력 |
- 삼성디스플레이
Mitsui & Co., Japan (三田物産)
한국전력
세계일보
|
연구관심분야 |
- 해외 영업 및 마케팅, 경영전략, 국제 비지니스 문화, 협상 기술 및 전략
|
주요논문 (최근 5년간) |
- 韓国MZ世代の特徴と職場生活に関する研究;日本さとり世代に与える意味、日本商業教育学会、pp. 41-45、2023年8月19日
The Study on the Effect of Knowledge, Skills and Values on Sales Competencies in Relation to Sales Types,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박사논문, 2018년 8월
知識社会のための韓国教育研究;生涯教育、日本商業教育学会、pp.147~153, 2018年3月
유통채널 대상 영업사원의 영업역량에 관한 연구; 화장품 유통채널 영업을 중심으로, 한국경영교육학회, pp.161~181, 2018년 2월
A Study of Sales Competencies of Mature Industry; Focusing on a LCD Panel Manufacturer, 한국경영교육학회, pp.69~92, 2017년 4월
|
강의분야 |
- 마케팅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 매너
협상론
국제경영 등
|
저 서 |
- 디지털 시대의 뉴마케팅, 피엔씨미디어, 2024년 3월
글로벌 비즈니스 에티켓 & 매너, 피엔씨미디어, 2023년 3월
디지털 사회의 마케팅, 한올출판사, 2021년 2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