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논문 (최근 5년간) |
- [논문실적]
양홍위, 오인애, 장지석, & 임충훈. (2021).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스포츠방송 BJ 브랜드 이미지 척도개발 및 타당화. 한국스포츠산업경영학회지, 26(2).https://doi.org/10.31308/KSSM.26.2.30
송송미, 양홍위(교신), 임금정, & 임충훈. (2021). 성역할 정체감이 스포츠참여 행동과 스포츠 종목 선호에 미치는 영향 : 남성성의 조절 효과를 중심으로. 한국체육학회지, 60(1), 341-359. doi: 10.23949/kjpe.2021.1.60.1.25
양홍위, 옥덕경, 송송미, & 임충훈. (2020). The Effect on Color Modification of Sport Brand Logo for Purchase Intention according to Brand Familiarity[스포츠 브랜드 로고에 대한 칼라마케팅전략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친숙도를 중심으로].한국체육과학회지, 29(6), 423-446. https://doi.org/10.35159/kjss.2020.12.29.6.423
[국제학술회의]
양홍위, 정영민, 채기재, & 임충훈. (2022.06). Effects of Personality on Female Tennis Participants’ Conspicuous Consumption: Mediating Effect of Sports Ability and Sports Confidence.[개인 성향이 여자 테니스 참가자의 과시 소비에 미치는 영향: 스포츠 능력과 스포츠 자신감의 매개효과 중심으로]. 북미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North American Society for Sport Management)에서 발표,애틀란타, 미국
유예림, 양홍위, 김준호, & 임충훈. (2022.09). Effects of the Brand Image of Live Streaming Social Media Sports Broadcasting Jockeys on Viewer Satisfaction: The Mediating Effect of Flow.[소셜 미디어 라이브 스트리밍 스포츠 BJ 브랜드 이미지가 시청만족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의 매개 효과]. 유럽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European Sport Management Conference)에서 발표,인스브루크, 오스트리아
강다희, 양홍위, 송송미, & 임충훈. (2022.08). The Influence of Sports Fans' Gratification Expectations on the Flow Experience of Social Live Streaming Services: Moderating Effects of Sports Broadcasting Jockey Characteristics.[스포츠 팬들의 만족 기대감이 소셜 라이브 스트리밍 몰입에 미치는 영향: 스포츠 BJ의 조절효과 중심으로].제34회 88서울올림픽 기념 국제스포츠 컨퍼런스, 용인시, 한국
양홍위, 안상용, 이주연, & 임충훈. (2021.08). The impact of a sports broadcasting jockey’s brand image on social media live streaming sports content viewers’ re-view intentions: flow and viewer satisfaction as mediators.[스포츠 BJ의 브랜드 이미지가 소셜 미디어 라이브 스트리밍 스포츠 콘텐츠 시청자들의 재관람의도에 미치는 영향: 몰입과 시청자 만족도가 매개 중심으로]. 제16회 아시아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the 16th Asian Association for Sport Management Conference)에서 발표, 방콕, 태국, 수상
최규현, 이태훈, 양홍위, & 임충훈. (2021.08). The Effect of CSR Activities on Corporate Image in Korean Professional Volleyball League: the Mediated Effect of Brand Image.[한국프로배구 CSR 활동이 기업 이미지에 미치는 영향: 브랜드 이미지 매개효과]. 제16회 아시아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the 16th Asian Association for Sport Management Conference)에서 발표, 방콕, 태국
양홍위, 이산산, 송송미, 임충훈. (2021.06). Emergency Purchasing Situation of Home Training Equipment on Decision-making Process during the COVID-19 in China.[코로나시기에 홈 트레이닝 용품 응급 구매 의사 결정 과정 탐색]. 북미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North American Society for Sport Management)에서 발표, 온라인 학술대회
송송미, 양홍위, 임금정, & 임충훈. (2020.10). 성역할 정체감이 스포츠 참여 행동과 스포츠 종목 선호에 미치는 영향. 글로벌 스포츠 인사이트 컨퍼런스(Global Sports Insight Conference), 2020 한국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 학술대회에서 발표, 대한민국, 온라인 학술대회
송송미, 양홍위, 임금정, & 임충훈. (2020.10).코로나에 대한 위험인식이 올림픽 관람행동에 미치는 영향: 보호동기이론을 중심으로. 제 58회 한국체육학회에서 발표, 서울, 대한민국, 온라인 학술대회
양홍위 & 임충훈. (2020.10). Exploration of the Mechanisms behind Emergency Consumption of Home Training Equipment during the COVID-19 Health Crisis.[COVID-19 건강 위기 사태 동안 홈 트레이닝 용품 응급 소비의 메커니즘에 관한 탐색]. 중국 청년 스포츠 이론 세미나, 온라인 학술대회, 베이징, 중국, 수상
송송미, 양홍위, & 임충훈. (2019.11). 인지된 성 정체감이 스포츠 참여 행동과 스포츠 종목 선호에 미치는 영향.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학술대회에서 발표, 서울 대한민국, 수상
양홍위, 오인애, 원동천, & 임충훈. (2019.11). THE IMPACT OF COLOR MARKETING STRATEGY ON PURCHASE INTENTION: INVESTIGATING THE MODERATING EFFECT ON SPORT BRAND FAMILIARITY. [컬러마케팅 전략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스포츠브랜드 친숙도의 조절효과]. 2019년 글로벌 스포츠 사이언스 국제학술대회(2019 Global Sport Science Conference)에서 발표, 서울, 대한민국, 포스터 발표
양홍위, 오인애, 원동천, & 허영진. (2019.09). The Influence Of Color Marketing Of Sport Brands On Consumers' Purchase Intention.[스포츠 브랜드의 컬러마케팅 전략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2019년 유럽 스포츠 매니지먼트 국제학술 대회(the annual conference of European Association for Sport Management)에서 발표, 세비야, 스페인
양홍위, 오인애, & 임충훈. (2018.10). The Effect of Color Marketing Strategy on Purchase Intention of Sports Brand.[컬러마케팅 전략이 스포츠 브랜드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88 서울올림픽기념 국제스포츠과학학술대회, 178-17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