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사회대학COLLEGE OF HUMANITIES & SOCIAL SCIENCES
- 학과위치 : 사회관 3층
- 대표전화 : 031-220-2510
- FAX : 031-220-2454
- 업무시간 : 오전 9시 ~ 오후 5시 30분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전통적인 미디어 영역인 신문·잡지·방송 분야와 전략적 커뮤니케이션 영역인 광고·PR 그리고 뉴미디어 관련 이론과 실무에 대한 균형 있는 교육을 통하여, 미디어 관련 분야에서의 전문적인 핵심 인력을 양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본 학과에서는 다양한 미디어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에 맞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하는 역량을 갖추어 디지털 미디어 시대를 주도할 창조적 미디어 리더 그리고 분야별 전문성이 있는 인재를 배출하기 위한 최적의 교육·실무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미래는 ‘융합형 미디어 발달’과 ‘글로벌화’에 있다. 디지털 기술의 발달로 인한 급변하는 미디어 환경과 미디어 융합의 시대에 분야별 전문성을 도모함과 동시에 시·공간의 영역을 확장하는 글로벌 환경에서 다양한 미디어와 국제적 영향을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응용할 국제경쟁력을 갖춘 인재양성에 학과의 미래가 있다.
학과 인재상
- 커뮤니케이션 및 인간관계를 중시하는 미디어 전문인
- 창의적인 콘텐츠 생산과 실무 능력을 갖춘 미디어 전문인
- 개혁적인 마인드를 가진 차세대 미래지향적인 미디어 전문인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의 큰 행사 [미디어 영상제]와 [미디어웨이브]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학과 행사인 [미디어영상제]와 [미디어웨이브]를 개최한다. 졸업작품전이기도 한 [미디어영상제]는 4학년 학생들이 자신들의 관심 영역의 작품을 직접 제작하여 선보이는 행사이다. [미디어 영상제]에 출품된 작품들은 각종 공모전, 대회에서 수상실적을 거두는 등 교내 행사뿐만이 아니라 외부 기관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가을철 학과 학술행사로 열리는 [미디어웨이브]는 1988년 1회를 시작으로 매해 개최되고 있다. [미디어웨이브]는 1,2학년들이 주축이 되어 학생들의 자발적 참여로 이끌어가는 행사이다. 학과 학생회와 동아리를 중심으로 다양한 분야의 작품을 만들고 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어 학과 학생들이 같이 참여하는 축제 같은 행사인 동시에 전공 특성이 발휘되는 뜻이 깊은 행사이다.
매해 학생들이 교내, 국내 여러 기관에서 주최하는 공모전 혹은 기획전에 적극 참여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입상 실적을 거두고 있다.
- 비상구 (방송영상 동아리)
- 고백告白 (광고 동아리)
- CLIP: Creative Leader Ideal People(사진영상 동아리)
- 학계·교육계 : 대학원 진학, 교사, 교직원, 대학교수 등
- 정부·공공기관·법조계 : 정부 부처 공무원, 미디어 관련 위원회, 협회 등 유관단체
- 언론·출판·문화계 : 신문, 방송, 영화, 잡지, 출판, 광고, 홍보, 인터넷, IT 관련 업종에서의 기획, 관리, 제작 분야, 조사연구분야 업무
- 금융계·회계분야 : 일반기업체(마케팅, 인사, 영업관리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