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하단 바로가기

인사말

인쇄하기

혁신공과대학은 1982년 토목공학과와 건축공학과로 시작해 1993년 11개 학과 규모로 성장하였으며, 지난 수십 년간 수원대학교의 발전을 이끄는 견인차 역할을 하였습니다. 2016년에는 자연대학 소속의 화학, 물리학, 생명과학 및 생명공학 학과를 병합해 기초 공학교육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기존 혁신공과대학 학과와 협력해 다양한 분야의 융합 공학교육을 제공할 수 있는 6개 학부 12개 전공과 1개 학과로 구성된 대학으로 발전하였습니다.

현재 국내 대학들은 4차 산업혁명과 인공지능(AI)이라는 화두로 대변되는 급격한 국내·외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창의적 융·복합 인재의 양성이라는 커다란 도전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수원대학교 혁신공과대학은 지난 수십 년간 쌓아온 전통적 공학교육의 토대 위에 급속한 기술 변화와 이로 인한 사회적 요구를 적극적으로 수용해 유무형의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혁신적인 교육체계를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미래 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공학도를 양성하고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공학 기초교육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우수한 전공 역량을 갖춘 창의적이고 능동적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미래지향적인 융·복합 전공 교육 환경과 체계를 구축하겠습니다. 교수진과 학생들 간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도전 정신과 탐구 정신을 극대화할 수 있는 교육 분위기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급속한 기술 발전으로 인한 산업체의 요구를 수용하기 위해 현장친화형 설계교육을 강화하고, 이를 통해 융·복합적 창의성과 실무 역량을 제고하여 미래의 산업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전문 공학인을 양성하겠습니다.

혁신공과대학 교수진과 직원들은 재학생, 동문, 산업체 및 국내외 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힘을 모아 미래 산업사회의 발전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는 혁신공과대학으로 성장하기 위해 매진하겠습니다. 지속적인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수원대학교 혁신공과대학
학 장유 종 훈

본문 상단으로